금강산호텔
북측의 외국인 전용호텔을 리모델링하여 2004년 7월에 개관한 최신식 호텔로서 북측 봉사원이 직접 서비스하여 현지의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깔끔한 객실도 편안하고, 바로 앞에 수정봉, 저 멀리 세존봉, 채하봉 등의 봉우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12층 스카이라운지도 낭만적이다.
[객실] 로얄스위트, 디럭스 스위트 , 스위트, 디럭스 , 스탠다드 등 219개
[부대시설] 로비라운지, 기념품 판매점, 세미나실, 마사지실, 가라오케, 연회장
[식당] 중식 - 평양냉면, 녹두지짐, 남새, 산채, 생선튀김, 김치 $ 10
    석식 - 까나리호박장국, 모두부양념, 낙지식혜, 칠면조 매운초, 두부잡채 등 $ 10
아침식사 : 2층 레스토랑

호텔해금강
고성항에 도착하면 제일 먼저 눈에 띄는 특급호텔. 물위에 정박해 있는 국내 유일의 해상호텔로서 색다른 느낌을 전해준다. 유별난 것을 좋아하신다면 단연 호텔 해금강으로 예약하도록 하자. 고성항 잔잔한 바다 위에서 낭만적인 하룻밤을 기대해도 좋을만큼 시설이 잘 되어 있어 편안한 곳이다.
한가지 유념해야 할 것이 고성항의 물살이 매우 잔잔한 편이긴 하나 계절에 따라 조금 출렁이는 경우도 있다. 호텔 안에서 돌아다니다 보면 흔들리는 것이 느껴질 정도이니 멀미에 민감하다면 지상에 있는 숙소를 선택하도록 하자.
[객실] 일반실, 고급실, 가족실, 귀빈실 등 160개
[부대시설]
레스토랑 - 일류 요리사가 준비하는 다양한 음식! 양식과 한식을 제공하며 아침에는 숙박객들에게 뷔페를 제공한다. (영업시간: 06:00~07:30, 17:00~24:00)
메뉴- 안심 스테이크 $ 18, 포크 커틀렛 $9, 꼬리곰탕 $ 11, 과일모듬$23, 낚지 볶음 $13, 음료 $3~7, 주류 $4~10 등
로비라운지 - 해상호텔에서만느낄 수 있는 낭만을 느껴보자. 필리핀 트리오의 라이브 음악과 각종 음료 및 안주를 제공. (영업시간 : 19:00~24:00)
면세점 - 해외 각종 명품을 쉽게 만날 수 있도록 호텔해금강 1층에 위치한 면세점이다. (영업시간 : 06:00~08:00,19:00~24:00)
단란주점 - 최고의 음향과 무대, 서비스가 잇는 곳에서 금강산의 밤을 책임진다. (영업시간 : 19:00~02:00)
이용가격 - 안주와 주류를 $ 160에 제공받을 수 있으며, 노래방기기 사용이 가능하다.
기타시설 - 마사지실 등
아침식사 : 1층 레스토랑

외금강호텔

2006년 7월 금강산 호텔에 이어 두번째로 북측 숙박 시설을 새로 단장한 외금강호텔이 개장하였다.
외금강 호텔은 본래, 북측 내국인용으로 이용되던 '김정숙휴양소'를 전면 재개보수하여 개장한 숙박시설로, 금강산관광이 허브지역인 온정리에 자리하고 있어 멋진 전망과 함께 편리한 교통을 자랑한다.
남측과 북측의 분위기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또 하나의 멋진 장소이다.

[객실] 일반실, 고급실, VIP실, 귀빈실 등 173개
[부대시설]
면세점 - 외금강 호텔 1층 입구에 자리한 면세점은 관광객들이 북측 주류 및 담배와 수입양주를 구입할 수 있다.
중식당'외금각'- 외금강 호텔 1층에 자리한 정통 중국식당.
연회장 - 별도의 무대를 포함한 각종 공연시설이 완비된 연회장에서는 각종 연수와 세미나 및 단체행사를 개최하는데 무리가 없다.
마사지 - 중국 건강족부 안마학교를 졸업한 10여명의 한족 마사지사가 중국 전통 마사지 및 전신마사지를 선보이고 있다.
스카이라운지 - 외금강 호텔 12층에 자리한 스카이라운지에서는 온정리 지역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안주와 주류를 접할 수 있다.
아침식사 : 1층 중식당

금강펜션타운
금강산의 절경과 고성항의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한 최고의 휴식공간으로 아기자기한 펜션들이 한 마을을 이루고 있는 곳.
평수에 따라 침대방과 온돌방, 널다란 거실까지 있어 가족끼리 이용하기에 적당하며 호텔해금강에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 호텔해금강에 있는 여러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평형] 8평형(4인), 15평형(6~8인), 20평형(10인)
[내부시설] 침대와 욕실, TV, 옷장
[비치품목] 수건과 비누
아침식사 : 고성항횟집

구룡마을

중,고,대학생들과 단체들을 관광과 연수를 위한 저렴한 숙박시설이 2005년 3월 개장하였다. 5개동 180여실 규모로 500명 이상의 관광객을 수용할 수 있는 이 시설은 금강산지구에 자리잡고 있는 숙소들 중 온정각 편의시설과 가장 가까운 곳에 자리잡고 있으며, 단지 내 훼미리 마트 편의점에서 남측과 똑같은 물품을 판매하고 있어 편리하다.

아침식사 : 온정각 식당

온천빌리지
금강산온천 옆에 위치한 온천빌리지는 단체 관광객이 부담없이 이용하기 좋은 숙소이다.
방은 5~6인이 사용하기에 적당하며 전기판넬 온돌이 깔려있다. 야외에는 농구장(농구공 무료대여)과 무대등 학생들을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대학생들의 단체 숙소로 반응이 좋다. 화장실, 샤워실, 세면장은 공동으로 이용한다.
아침식사 : 금강산온천 1층

금강빌리지
전에는 학생과 단체 관광객을 위한 숙소로 사용되었으나, 현재는 금강산 현지에서 근무하는 현대아산 및 관계자들을 위한 숙소로 제공되고 있다. 200명 정도 수용할 수 있는 하나홀과 편의점, 헬스장 등이 구비되어 있다.

금강비치호텔

고성항의 푸른 바다와 금강산의 절경을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곳에 자리잡은 금강 패밀리 비치호텔은 국내 최초의 다층 목조구조 형태로 건축되어 자연의 순수함과 편안함을 담은 쾌적하고 건강한 휴식공간이 본 시설은 호텔식과 콘도식 객실을 모두 갖추고 있어 가족단위 및 개인, 단체 관광객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가능하다.

  객실 수 : 97개
  객실 종류 : 2인실, 4인실, 단체실
  편의 시설 : 매점, 야외바베큐, 노래방, 농구코트 등

포레스트 돔
금강산 온천 개울 바로 옆, 푸른 소나무 숲 속에 위치한 이글루 모양의 숙소로 마치 캠핑을 온 것처럼 자연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곳이다. 국내 모 방송프로그램에도 나온 돔 형태의 이 숙소는 1실당 10~15명이 숙박할 수 있으며 화장실, 샤워실, 세면장은 공동으로 이용한다.

 

카라반(캠핑카)
1. 캠핑카수 : 20대
2. 침대규격 : 성인의 경우 2명 사용이 적정하며 자녀 동반시 최대 5명까지 가능
① 더블침대 :198cm X 156cm(부부용)
② 2층침대 : 198cm X 72cm(동반 자녀용)
③ 소파 겸 침대 : 216cm X 124cm
3. 내부에 간단하게 손을 씻을 수 있는 세면 시설 사용 가능
4. TV, 전화기, 냉장고, 옷장 등 기본 시설물 비치
5. 화장실 이용 및 샤워는 외부에 있는 공동 시설물 사용